보안접속안내

로그인 시 회원님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암호화하여 회원님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해줍니다. 닫기

빵이 안주가 아니라는 편견을 버려, 베이컨 브로콜리 빵!

 

 느긋한 휴일 저녁, 내일 출근의 부담이 전혀 없는 주말 저녁에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한다. 냉장고에 맥주가 시원하게 몸을 말리고 있다면 준비는 끝. 여기에 입맛을 돋우는 베이컨&브로콜리빵을 내놓으면 맥주 맛이 한결 살아난다.

 

 고소한 베이컨과 비타민이 풍부한 브로콜리를 곁들여 한 끼 식사로도 든든하다. 빵이 술과 불협화음일 거란 편견은 버리고 일단 한 번 먹어보길.

 

 

 

 

 <재료>

 강력분 500g, 설탕 2Ts, 소금 2ts, 인스턴트 이스트 1Ts,복분자즙 1Ts, 생크림 100g, 물 230g, 버터 30g

 

 속 재료_베이컨 6장, 브로콜리 1통, 머스터드·케첩·마요네즈 약간, 허브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밀가루, 설탕, 소금, 이스트를 먼저 잘 섞은 다음 복분자즙과 생크림, 따뜻한 물을 넣어 한 덩어리로 뭉친다. 그런 다음 버터를 넣어 반죽한다. 물은 반죽상태를 살피며 조금씩 넣는다. 반죽이 조금 질어야 빵이 더 부드러워진다.

 

2 반죽을 1차 발효한 후 80g씩 나눠서 둥글리기하고 비닐을 덮어 15분간 중간 발효한다.

 

3 중간 발효한 반죽을 밀대로 길게 민 다음 옆으로 말아막대 모양을 만든다.

 

4 3의 반죽을 실리콘 페이퍼를 깐 팬에 놓고 가운데를 스크래퍼로 꾹 눌러준 다음, 비닐을 덮어 30~40분간 2차 발효한다.

 

5 2차 발효 후 불룩해진 반죽의 가운데 부분을 막대나 손가락으로 눌러준다.

 

6 삶은 브로콜리에 머스터드를 발라 빵 위에 올리고 그위에 베이컨을 올린다. 이때 베이컨을 꾹꾹 눌러줘야 빵을 굽고 난 뒤에 솟아오르지 않는다.

 

7 마요네즈와 케첩을 뿌리고 바질, 오레가노, 파슬리를 섞은 허브가루도 뿌린다.

 

8 180도에서 15분간 구운 뒤 식힘망에서 잘 식힌다. 빵은냉동 보관했다가 전자레인지에 해동해 먹으면 방금 만든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박보현 [2014-05-11 오후 9:26:54]  
좋아요!

작성자 : [700자까지 입력가능합니다. 덧글 입력시에는 로그인 필요합니다.]
덧글등록

[1][2][3][4][5][6][7]

TOP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