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접속안내

로그인 시 회원님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암호화하여 회원님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해줍니다. 닫기

블루베리파운드

케이크 속 블루베리가 톡톡 씹히는 파운드케이크이다. 레몬제스트를 넣고 반죽해 새콤한 맛도 난다. 입맛 없는 오후, 간식으로 딱 좋은 선택이다.

 

 

 

재료


무염버터 200g, 설탕 180g, 레몬제스트 1개분, 달걀 180g,레몬즙 2Ts, 박력분 200g, 건조 블루베리 60g

 


틀 코팅용
버터 조금, 강력분 조금

 

 

미리 준비하기


 

하나. 레몬 1개를 깨끗이 씻은 뒤 노란 껍질 부분만 살살 긁어내 레몬제스트를 준비한다. 과육은 꼭 짜서 즙을 낸다.

 

둘. 무염버터와 달걀은 냉장실에서 꺼내 1시간 정도 실온에 둔다.

 

 

 

만들어보자


 

1 틀 코팅용 버터를 파운드 틀에 골고루 바른다. 그런 다음틀을 냉장실에 넣고 2분 정도 두었다 꺼낸다. 여기에 강력분을 뿌린 다음 틀을 뒤집어 탁탁 털어낸다.


 

2 실온에 두어 말랑말랑해진 무염버터를 큰 볼에 넣고 거품기로 부드럽게 푼다. 여기에 설탕과 레몬제스트 섞은 것을 두세 번에 나누어 넣으며 부드럽게 섞는다.


 

3 거품기로 푼 달걀을 2의 반죽에 대여섯 차례로 나누어 넣으며 반죽과 달걀물이 분리되지 않도록 거품기로 섞는다.
여기에 레몬즙을 넣고 재료가 어우러지도록 섞는다.

4 체에 쳐서 내린 박력분을 3의 반죽에 넣고 주걱으로 숫자11을 그린다는 느낌으로 자르듯이 섞는다.


 

5 가루 재료가 거의 섞였을 때 블루베리를 넣고 다시 가볍게 섞는다. 그런 다음 파운드 틀에 골고루 펴서 담닌다. 170도로 예열한 오븐에 45~50분 정도 구워 식힘망에 올려 식힌다.

 

tip 하나. 제스트(zest)는 향을 내기 위해 넣는 오렌지나 레몬의 껍질을 말한다. 채칼이나 핸드강판, 전용 제스터를 이용하면 손쉽게껍질을 긁어낼 수 있다. 이때 껍질의 흰 부분이 들어가면 쓴맛이우러나니 주의한다. 주황빛 또는 노란빛의 겉껍질만 긁어낸다.


 

둘. 생크림, 슈거파우더, 말린 과일 등을 적절히 올리면 모양이예쁘다. 단, 블루베리파운드를 충분히 식힌 다음 토핑 재료를 올린다. 따뜻할 때 올리면 생크림과 슈거파우더가 녹아 옆으로 흘러내릴 수 있다.

 

 


작성자 : [700자까지 입력가능합니다. 덧글 입력시에는 로그인 필요합니다.]
덧글등록

[1][2][3][4][5][6][7]

TOP으로